푸드 큐레이터 & 건강 정보

건강하게 체중을 줄이려면 어떻게 먹어야 할까?

푸드큐레이터 2019. 8. 8. 00:05
반응형

요즘 좀처럼 빠지지 않는 체중때문에 고민이 많습니다. 살을 빼려면(체중보다 사이즈가 중요하다고 하죠) 우선 탄수화물이 줄이는것이 가장 효과적이라고 전문가들은 이야기 합니다. 

 

건강한 몸을 유지하면서 체중을 효과적으로 줄일 수 있는 방법은 

 

단백질 & 지방의 섭취를 늘려주고

탄수화물은 줄이는 것이라고 합니다. 

 

성인에게 필요한 탄수화물의 양은 100g 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한국인의 평균 탄수화물 섭취량은 300g이 넘는다고 합니다. 정말 많이 먹네요.. 외식이나 서구식 습관이 길들여진 탓일까요? 생각해보니 빵, 파스타 같은 탄수화물들은 이제 거의 주식이 된거 같아요.

 

저는 최근 스트레스로 인해 6개월간 살이 점차 쪄서 5kg정도 체중이 불어난것 같아요.. 스트레스도 많이 받았고 스트레스 받는 날이면 먹을걸로 풀기도 하고 편의점 및 카페에 파는 달달한 음료와 케잌 한조각으로 스트레스를 달래곤 했는데요.. 6개월간 이렇게 지냈더니 정말 살이 너무 보기싫게 쪄버렸어요.. ㅜㅜ

 

그래서 이번달 부터 정말 독하게 빼려고 운동과 식이를 병행하고 있습니다. 

현재는 5kg 감량을 목표로 하고 있고요

단기간에 뺀 살은 쉽게 요요가 온다고 하니까 전 5kg 감량을 3달 정도의 기간을 두고 천천히 빼려고 준비중입니다. 

 

운동은 집에서 스트레칭, 스쿼트, 플랭크 등등을 꾸준히 하고 짐볼도 가끔해주고 있는데.. 음식은 어떻게 먹는것이 효율적인지 잘 모르겠더라구요.

 

이리저리 지식을 찾아본 결과

 

요요없이 건강하게 먹는 식단이라고 합니다. 

 

아침 : 밥 반공기 + 일반식

점심 : 밥 반공기 + 일반식

저녁 : 소고기(단백질) + 샐러드

 

무리한 다이어트 말고 저처럼 요요없는 건강한 감량을 원하시는 분들은 위 식단으로 식이조절 해보세요!

 

오늘 급하게 샐러드를 만들어 먹었는데요.. 급하게 먹어서 인지 메뉴가 조금 부실하지만 앞으로 좀더 보충 하려고 합니다. 

 

새싹채소와 삶은달걀 3개

마트에서 파는 새싹 채소 1팩(1천원)과 집에있는 달걀을 급삶아서 만든 오늘 저녁 식단이었어요~!

드레싱도 사다놓은게 없어서 집에있는 재료로 급하게 만들었는데요.

 

드레싱

간장 2 + 매실청 1 + 참기름 1 +식초 1/2 스푼으로 해먹었는데 이렇게 간단하게 별거 아니지만 매실청이 들어가니 맛있었습니다. 올리브유가 더 적절하지만 참기름밖에 없어서 참기름을 넣었는데 고소하고 맛있었어요.

 

샐러드에 드레싱을 올린 모습

 

오늘저녁은 탄수화물 없이 너무 간단하게 먹었지만 담 저녁부터는 제대로 양질의 단백질을 섭취해 보려고 합니다. 

 

요요없는 건강한 다이어트 함께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