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 큐레이터 & 건강 정보

샐러리 착즙 주스 1일차

푸드큐레이터 2022. 11. 30. 07:08
반응형

주말에 주문한 샐러리 1kg이 어제 도착했다~

어젯밤 1kg의 샐러리를 씻는데만 많은시간이 걸려서 좀 힘들었다~

그래도 미리 씻어 놓으면 아침에 잘라서 착즙기에 내려먹기만 하면 되니까 첫날의 수고스러움은 이겨내야겠지..!

 

지금은 샐러리주스를 마시면서 글을 쓰고있다

 

그동안 여러가지 야채 과일들을 섞어서 착즙주스를 만들어 먹었었는데 이렇게 샐리리 만으로 주스를 만들어 마시는건 첨이라 사실 먹기전에 맛이 역하면 어떡하지 했는데 다행이 내입맛에 잘 맞다!!! 다행!

 

평소에 샐러리를 잘라서 생으로 가끔 먹었었는데 샐러리주스는 씹어먹는 맛과 별다르지 않았다

씹어먹는 샐러리를 그맛그대로 마시는 느낌..사실 샐러리착즙주스가 먹기 쉽지않다는 얘기를 들어서 인지 조금 우려스러웠는데 다행이 먹기 불편할정도로 맛이 이상하진 않았다. 

다만 샐러리 주스가 좀 많이 짜다는 느낌이 들었다

 

 

이 짠맛은 얼마전 보았던 샐러리주스 라는 책에서 말했던 나트륨 클러스터염 이라는 것인가보다!

샐러리에 있는 이 나트륨 클러스터염이 몸속 장기에 쌓인 독성을 제거해 준다고 한다.

 

책 샐러리주스에 대한 내용은 아래 클릭

 

샐러리의 효능 : 책 '샐러리 주스'

예전 디톡스푸드 큐레이터 수업을 들었을때 샐러리가 독소해독에 좋다는 이야길 들었었는데얼마전 도서관에서 이책 '샐러리 주스'가 눈에 띄어 대여해 보기 시작했다~ 우선 샐러리의 효능을

dressum.tistory.com

 

 

이글을 쓰는 사이 샐러리주스를 다 마셨다~

 

이렇게 다 마셨다

마시는건 쉽지 않았지만 맛이 먹을만했고 다 마시는데 15분 정도 걸렸다!

사진이 필터가 처리되어 샐러리주스의 색이 예쁘게 나오기도 했지만 실제로도 샐러리주스의 색이 굉장히 예뻤다.

 

 

 

 

아래 사진에 보면 이렇게 300g이 조금 넘는 양으로 착즙해 마셨는데 이양을 착즙했을때 나오는 주스의 양은 250ml정도 였다.

 

샐러리 구매한곳에서는 300g에 120ml정도 나온다고 얘길들어서 얼마안나오겠다 했는데 생각보다 양이 많이 나와서 

만족스러웠다!

 

 

 

 

 

다 마시고 나니 머리가 조금 띵~한 느낌.. 약간의 두통? 이것도 명현현상일까?

(*명현현상 : 몸이 치료단계에서 일시적으로 생기는 현상)

 

조금 시간이 지나니 머리가 띵한게 나아지는듯하다.

 

샐러리 주스를 마시는 방법은 이렇다.

 

아침에 일어나서 양치를 하고 > 물한잔을 마시고(더 깊게 디톡스 하고 싶다면 레몬수나 라임수) > 물마신후 30분 후에 샐러리생즙주스를 마신다 > 샐러리주스를 마시고 최소 15~20분후(이상적으로는 30분 후)에 아침식사를 한다.

 

책에서는 아침식사를 과일이나 과일스무디 또는 물로만든 오트밀에 과일을 더하는 식으 간단한 식사를 하라고 하는데

자신에게 맞게 유동적으로 식사를 하면 될것 같다. 책에서는 샐러리주스 섭취후에 바로 먹는 식사에 지방이 든 음식은 먹지않는걸 권한다고 했다!

 

샐러리 주스를 30일동안 마셔볼 생각인데

이 샐러리주스를 마시는 기간동안 피해야할 음식이 있다고 한다.

 

30일동안은 다음음식은 먹지않도록 최대한 노력

우유, 치즈, 버터, 유청단백질 분말, 요거트, 그리고 모든 유제품
달걀
글루텐
옥수수

돼지고기(가공)제품
(식용)이스트
카놀라유
천연착향료
식초
발효식품

 

저 음식들을 피해야 한다니.. 쉽지 않겠지만 그래도 샐러리주스를 마시는 동안 얻는 이점을 생각한다면 최대한 피해야겠다는 생각이 든다.

 

오늘도 좋은 하루가 되길 바란다 ^-^

 

 

 

반응형